2층에서 본 풍경

다른 곳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 며칠전에 올렸던 글인데,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해서 약간 보충하고 (말투도 바꿔서) 이쪽에 다시 올립니다.
---
우연히 EBS에서 방송한 "공부의 왕도" 라는 프로그램을 봤습니다. "최재욱"이라는 학생이 등장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고등학고 영어라곤 2학년까지 알파벳만 아는 정도였던 학생이 1000개의 영어문장을 외워서 고려대까지 갔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항상 영어공부에 관심이 있기때문에 관심있게 방송을 보았습니다. (사실 저... 기술서적이긴 하지만 영문서적을 번역한 적도 있습니다.^^ )

저는 그때나 지금이나 아무거나 되는대로 (주로 팝송이죠..) 외웠었는데, 이 학생은 제대로된 교재에 나온 1000개의 문장을 모두 완전히외웠다고 합니다. 물론 어떤 문장이건 1000개나 외웠다면 당연히 영어 점수가  올라가겠지만, 교재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요.

방송을 보는 내내, 책 제목은 무얼까, 어떤 좋은 문장들이 들어있는 걸까. 궁금했었습니다. 중간 중간 컴퓨터 앞에 와서 "1000 영어 문장" 따위로 검색해보기도 했지만, 검색에 제대로 안걸리더군요. 어쨌든, 이런 저런 수고끝에 알아낸 책 제목은 "천일문 심화편" 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책은 현재 절판이구요. 개정판이 나와있습니다. 개정판 제목은 "천일문 마스터".


오리지널을 좋아하기 때문에, 동네 서점에서 구판을 발견하고 이걸 사는게 더 좋지 않을까.. 망설였었습니다. 하지만 신판 내용을 확인해보니, 여기나온 문장들은.. 정말 외워도 될만한 문장들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서점에 간김에 너무 쉽다는 평가가 있던 "천일문 베이직"도 한번 열어봤습니다. 문장이 쉽긴 합니다만, 기본 문형들을 차곡차곡 쌓아놓았기 때문에, 역시 살만한 책이더군요. (외울만한 문장들이기도 했습니다.)



영어는 얼마나 반복하는가, 에 따라 실력이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 방송을 보고, 교재도 들춰보고 나니, 어떤 문장을 반복하는가, 도 중요하더군요. (아.. 지금 알고있는걸 고딩때도 알았다면 인생이 많이 달라졌을까요? ㅎㅎ)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하나 달렸습니다.

  • 달인 2010.06.08 21:03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 정보를 찾고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티스토리 툴바